놀기도 하고 많이 돌아다니며 보고 듣고 해야 한다






학문에만 집착해 있으면 안된다. 그것만으로는 완전한
인물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.

-R.W.에머슨-

학문에만 집착하지 않았다..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학문에
집착하지 않았다.. 솔직히 학창시절 공부를 했었을 떄가 있었으나..
중 3이후로는 공부를 거의 놨다고 보면 된다.. 그래서 나는..
공부를 일찌감치 놓고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였다. 그때는 호기심이었을
것이다. 그래서 그렇게 열심히 하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하고 싶다..
뭐 지금은 다르지만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인생의 부메랑

힘을 비축하고 있긴 하지만

어떻게 작용될지는 모르지만 해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